요즘은 다이어트나 미용 목적이 아니더라도, 건강을 챙기기 위해 샐러드를 먹거나 건강식을 찾아 먹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심지어 요즘은 한 끼 식사가 1만 원이 훌쩍 넘을 정도로 소비자 물가가 많이 올라서 직장인들도 점식메뉴, 점심가격에 고민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직장인들은 직접 집에서 도시락을 챙기거나 조금은 저렴한 샐러드를 찾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집에서 간단하게 도시락으로 챙길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음식은 통밀 닭가슴살 샌드위치입니다. 오늘의 샌드위치 레시피로 맛과 건강도 챙기고 점심값도 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양소를 모두 잡은 재료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통밀빵, 닭가슴살, 각종 야채(상추, 양상추, 오이, 토마토 등) 기호에 따라 머스터드소스 정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선호하는데, 통밀닭가슴살샌드위치는 이름에서부터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밀빵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밀가루빵보다 소화도 잘되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줍니다. 닭가슴살은 우리가 흔히 아는 좋은 단백질 식품입니다. 닭가슴살을 대체하여 계란(계란프라이 또는 삶은 계란)을 넣어도 좋습니다. 그 외에 좋아하는 각종 야채나 토마토 등을 준비해 주세요. 야채와 토마토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야채는 많이 먹을수록 좋으니 아낌없이 준비해 주세요.
초간단 샌드위치 만들기 방법
샌드위치 만들기는 아주 간단하며, 소요시간은 5분이면 충분합니다. 먼저, 랩을 평평한 바닥에 깔아주고 그 위에 통밀빵을 올려줍니다. 통밀빵은 오븐이나 프라이팬에 한번 구워주면 더 맛이 좋습니다. 후에 빵 위에 머스터드소스를 발라줍니다. 혹 센 간을 원하지 않는다면 소스를 바르지 않으면 됩니다. 반대로 센 간을 원한다면 핫소스나 케첩을 추가해도 맛이 좋습니다. 그 위에 상추나 양상추, 토마토 등의 야채를 원하는 만큼 올려줍니다. 그리고 그위에는 준비한 닭가슴살을 올려줍니다. 추가적인 단백질보충을 원한다면 계란프라이를 추가해도 좋고, 삶은 계란을 슬라이스로 추가해도 좋습니다. 닭가슴살이 집에 없는 경우 계란프라이 2개로 대체하여 넣어줘도 맛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통밀빵을 다시 한 장 올려주고 랩으로 두 바퀴 정도 감싸주면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랩으로 포장된 샌드위치는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 외 맛있게 먹는 꿀팁
샌드위치는 여러 개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출출한 시간에 간식으로 챙겨도 좋습니다. 이 레시피로 만든 샌드위치는 가벼운 재료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로도 아주 좋습니다. 닭가슴살을 싫어하시는 경우 닭가슴살 대신 소고기스테이크 패티를 대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고기스테이크 패티를 활용하여 샌드위치를 만들면 건강한 햄버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고기스테이크 샌드위치는 닭가슴살 맛이 질릴 때쯤 시도해 보시면 또 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통밀빵도 종류와 모양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서 기호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통밀햄버거빵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 통밀햄버거빵과 소고기스테이크를 활용하면 프랜차이즈 햄버거 맛과 유사한 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야식이 먹고 싶을 때나 인스턴트식품이나 레토르트 식품이 먹고 싶을 때, 건강한 통밀빵과 닭가슴살 또는 소고기스테이크 패티를 활용해서 맛있는 샌드위치와 햄버거를 만들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요즘 우리 사회는 외식문화가 많아졌고, 배달음식은 우리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는 건강한 재료들로 만든 음식을 먹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하루 한 끼, 만약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두 끼 정도라도 건강한 음식들로 몸을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한 끼의 식사가 건강한 하루를 만들어줄 것이고, 건강한 하루하루는 건강한 습관으로 우리를 이끌어줄 것입니다.
댓글